랜드로버 BAR 팀의 모든 일원은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을 고향으로 되찾아오려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벤 아인슬리 경 (SIR BEN AINSLIE)
파트너십

2015년 7월, 랜드로버는 벤 아인슬리 레이싱(BAR) 팀의 타이틀 및 독점 혁신 파트너가 될 것을 발표했습니다.

도전

랜드로버 BAR는 2017년 제 35회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에 도전함으로써 166년의 대회 역사상 최초로 영국에 우승 트로피를 안기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테크놀로지

목표는 랜드로버 BAR팀을 위해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배를 설계하고 기술적인 한계를 뛰어넘어 랜드로버 엔지니어링을 발전시킴으로써 미래의 제품 개발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디자인 혁신

고속 항해 시 쌍동선을 물 위로 들어올리는 데 필요한 대거보드와 돛을 대신하는 윙으로 아메리카 컵 클래스 보트는 '물 위의 전투기'로 묘사되어 왔습니다.

BAR 팀

랜드로버 BAR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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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베이스

팀 베이스

Land Rover BAR 본부

독특한 디자인의 Land Rover BAR 본부는 2015년 여름 포츠머스(Portsmouth)의 캠버(Camber)에 처음으로 오픈했습니다. 포츠머스의 아이콘인 스피내커 타워(Spinnaker Tower)를 지은 HGP 건축가들이 새롭게 디자인한 BAR 본부는 벤 아인슬리 경과 그의 팀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디자인, 테크놀러지 및 고성능을 베이스로 합니다.

익스트림 세일링 시리즈

익스트림 세일링 시리즈

랜드로버는 세일링 꿈나무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영국 카디프(Cardiff)에서 익스트림 세일링 시리즈가 열리는 동안 Land Rover BAR 아카데미의 크루가 되어 보십시오. 급변하는 세일링 스포츠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하이드로포일 카타마란을 타고, 물살을 가르며 날아가는 듯한 스릴을 느껴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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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d Rover BAR 보트

Land Rover BAR 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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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링의 혁신

세일링의 혁신

수중익선 (Foiling)

각각의 선체(hull)는 수중익(hydrofoil)을 형성하기 위해 90도까지 구부러지며, 수동으로 전개되는 대거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2노트(14mph) 이상의 속도에서 수중익 위를 지나가는 물의 힘(공기보다 1000배 높은 밀도)은 승선 인원을 포함한 배의 무게 1,320kg을 물 위로 충분히 들어올릴 수 있을만한 양력을 형성함으로써, 4중 항력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배의 효율성 및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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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제휴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게이든(Gaydon), 휘틀리(Whitely), 워윅(Warwick) 대학에 있는 랜드로버의 최첨단 엔지니어링 팀은 보트 디자인(윙, 컨트롤, 그리고 퍼포먼스/안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세 개의 혁신 프로젝트를 발견했습니다. 아메리카 컵 클래스 보트들은 돛 대신 단단한 고정형 윙을 사용하며, 이 윙은 힘과 속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첨단 전산유체역학을 적용해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되었습니다.

보트 컨트롤

선체를 물로부터 확실히 띄워주는 혁신적인 윙 세일(sail) 및 대거보드는 로프를 대신하는 유압장치와 그를 작동시키는 크루들의 힘으로 제어됩니다. 인간-기계 인터페이스(Human Machine Interface)에 대한 랜드로버의 전문성은 동력 발전 효율성을 개선시켜 왔습니다.

안정성 및 퍼포먼스

랜드로버는 자사의 '머신 러닝'(인공 지능의 초기 형태) 및 전문적인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Land Rover BAR 팀의 테스트 보트로부터 나온 퍼포먼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F1 수준의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고속에서도 최대한의 안정성을 발휘하는 것은 수중익선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바다를 지배하는 비결

랜드로버 BAR 팀이 아메리카 컵(America’s Cup)에서 우승한 비결은 무엇일까요? 성능 개선 담당 디자이너 마우리시오 무뇨스(Mauricio Munoz)가 랜드로버의 전문적인 인공지능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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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세일링 유망주들

영국 카디프(Cardiff)에서 익스트림 세일링 시리즈가 열리는 동안 랜드로버 BAR 아카데미의 크루가 되어 보십시오. 급변하는 세일링 스포츠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하이드로포일 카타마란을 타고, 물살을 가르며 날아가는 듯한 스릴을 느껴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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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아오르다

레이싱 팀은 공식을 분석하여 Land Rover BAR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개선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누구에게나 더 빠른 속도를 실현해 경쟁에서 한 발 앞서고 싶다는 열망이 있습니다. 이 열망의 중심에 랜드로버의 새로운 카본 파이버 윙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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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를 위한 역량

국제 경기 중에서 가장 거친 도전 분야 중 하나인 레이싱에서 우승하려면 개선점을 찾아 효과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Land Rover BAR 팀이 보트의 성능을 극한까지 올릴 때의 파트너십이 전체 기술 설계 팀에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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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와 최적화

재규어 랜드로버의 연구 개발 및 첨단 시스템 엔지니어링 부서 책임자인 토니 하퍼(Tony Harper)의 이야기를 들으면 랜드로버의 전문성과 역량이 이 팀에서 실현될 수 있었던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요점은 주요 구성 요소를 분석하고 레이싱 조건에 맞게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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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트 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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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트 제원 - BOAT SPE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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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기
    AC4SF ACC
    길이
    44.13FT/13.45M 49.2FT/15M
    돛대 높이
    70.5FT/21.5M 78.6FT/23.9M
    무게
    1320KG PLUS CREW 2400KG PLUS CREW
    최대 승선 인원
    437.5KG (5 CREW)
    갑판 보(BEAN)
    22.6FT/6.9M 27.82FT/8.5M
    윙 범위
    83.5 SQM 106.5 SQM
    집(JIB) 범위
    30 SQM 36 SQM
    전체 업윈드 세일 범위
    133 SQM 142.5 SQM
    전체 다운윈드 세일 범위
    210 SQM
  • 디자인
    AC4SF ACC
    프로비넌스(PROVENANCE)
    한가지 디자인 팀에 따라 상이
    대거보드
    한가지 디자인 수중익 및 연장 선택 가능
    스티어링
    키 손잡이 트윈 스티어링 휠
    컨트롤
    수동 유압식
    보조 전원장치
    수동 트윈 그라인딩 스테이션
    이름
    RITA RITA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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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카 컵의 시작

아메리카 컵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된 국제 스포츠 트로피입니다. 1851년 왕실 요트단이 계획했으며 섬을 한 바퀴 돌아오는 단일 레이스 우승자에게 주어졌던 이 트로피는 단독 미국 팀이었던 스쿠너 선 '아메리카'가 차지했으며 컵은 그에 대해 경의를 표하는 의미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166년 간의 뛰어난 세일링

뉴욕 요트 클럽의 배너를 단 배들은 1983년 호주 팀이 우승하기까지 132년 동안 도전자들을 상대로 성공적으로 컵을 지켜냈습니다. 이제, 랜드로버 BAR팀이 사상 최초로 이 올드 머그컵(Auld Mug)을 되찾아오는 데 도전합니다.

기술적 혁신

2013년 가장 강력한 도전자얐던 뉴질랜드팀은 72피트 카타마란의 대거보드를 유체역학적 수중익으로 교체함으로써 배를 물 밖으로 '날게' 하는 법을 발견했습니다. '수중익'은 그 전까지 2013년 아메리칸 컵 출전 클래스의 보트에서는 볼 수 없었습니다.

가장 영국적인 도전

2013년 벤 아인슬리가 키를 잡았던 미국 오라클팀은 어려운 경쟁 상황을 뛰어넘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후, 그는 영국으로 돌아와 랜드로버 BAR팀을 설립하고 역사적으로 미국이 독차지해왔던 레이스에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의 대회 방식

타이틀 방어에 나선 미국 오라클 팀과 뉴질랜드 에미레이트팀, 아르테미스 레이싱팀, 일본 소프트뱅크팀, 프랑스 그루파마팀, 그리고 랜드로버 BAR팀의 5개의 챌린저팀들이 2017년 버뮤다에서 열리는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을 위해 2015, 2016년에 걸쳐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ACWS)에서의 포인트 획득에 도전합니다.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

토, 일 이틀간 6대의 보트가 모두 참여하며 두 번의 25분 레이스로 이루어진 이 대회는 2015년에 세번 열렸으며 2016년에는 여섯번으로 예정되어있습니다. 해당 팀들은 오만, 뉴욕, 시카고, 포츠머스, 툴롱, 도쿄(변경 가능) 및 추후 발표될 장소들에서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포인트 방식

모든 경기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2017년 루이비통 챌린저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합산되며 타이틀 방어에 나선 미국 오라클팀을 포함한 6새 팀은 모두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에 출전할 팀을 선출하기 위해 각각의 팀과 레이싱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1위는 10점, 2위는 9점, 3위는 8점 등의 순서로 포인트가 주어지며, 수퍼 선데이에는 더블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도전자 선택

ACWS의 우승팀은 두 번의, 2위는 한 번의 우승 기록을 가지고 챌린저 시리즈를 시작하게 됩니다. 챌린저 시리즈 매치 레이스의 두 우승자는 미국 오라클팀의 순위와 상관 없이 2017년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결승에서 미국 오라클팀에 도전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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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 일정

머스캣 - 오만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를 개최함으로써 중동 국가 최초로 아메리카 컵 레이싱을 주최하는 오만 왕국은 스포츠계의 새로운 역사를 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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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 미국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를 주최함으로써 아메리카 컵 레이싱이 1920년 이래 처음으로 다시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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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 미국

대회 역사상 최초로 담수에서 경기를 주최하는 시카고는 미시간 호수에서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경주를 주최함으로써 항해 역사를 새로 쓰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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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츠머스 - 영국

이번 시리즈의 두 번째 이벤트에서는 Land Rover BAR 팀의 홈그라운드, 포츠머스가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를 주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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툴롱 - 프랑스

프랑스 남부, 툴롱의 거대한 항구를 무대로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의 아메리카 컵 레이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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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쿠오카 – 일본

아메리카 컵 레이싱은 16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상징적인 행사로 아시아에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열립니다. 일본의 6대 도시 후쿠오카가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의 최종 경유지로 결정되었으며, Land Rover BAR 팀은 이곳에서 버뮤다로 출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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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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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d Rover BAR 팀의 공식 앱을 다운로드하여 위대한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벤 아인슬리(Ben Ainslie)와 다른 영웅들의 35회 아메리카 컵 도전기를 함께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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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 기술의 파트너십

랜드로버는 2015년 7월 BAR(Ben Ainslie Racing) 팀과 타이틀 및 독점 혁신 파트너가 되면서 BAR 팀과 함께 기술 및 혁신 챌린지를 선언하고, 수상 및 지상에서의 경쟁력을 위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고자 각각의 R&D 역량을 조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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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D ROVER BAR 본부

2015년에 오픈한 Land Rover BAR의 본부는 벤 아인슬리 및 그의 팀이 2017년 아메리카 컵을 고향인 영국으로 되찾아 오기 위한 캠페인의 기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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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

6개의 국제 팀들은 2017년 버뮤다 아메리카 컵을 위해 루이비통 아메리카 컵 월드 시리즈에서 포인트 획득에 도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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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d Rover BAR 앱은 현재 영문으로만 제공됩니다.

Jaguar Land Rover Limited: Registered office: Abbey Road, Whitley, Coventry CV3 4LF. Registered in England No: 1672070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