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의 가장 역동적인 서스펜션 시스템

SV 퍼포먼스에 대한 완벽한 컨트롤을 경험해보십시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 장착된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 시스템은 기존의 앤티롤 바를 정교한 유압 회로로 대체하여 가속과 제동 시에 탁월한 롤 서포트를 제공하고 피치를 크게 줄여줍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 서스펜션 시스템은 실제로 롤을 매우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사계절 타이어 장착 시 1.1g의 횡방향 가속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역사상 가장 매력적인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탄생했습니다.

또한, 기존의 앤티롤 시스템이 비해 8kg의 무게를 절감한 6D 다이내믹스 서스펜션은 다양한 주행 스타일에 지능적으로 반응하며, 현재 주행 환경을 반영하는 다양한 핸들링 특성을 제공합니다. 

새롭게 탑재된 SV 모드는 롤 및 피치의 강성,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에 대한 특별한 보정 기능을 제공하며, 동시에 지상고를 15mm 더 낮춤으로써 궁극의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보장합니다.

또한 차체의 수평 유지가 원활해지고 무게가 보다 균등하게 분배되므로, 더 많은 제동력이 후륜으로 전달되어 제동 성능이 향상됩니다.

이를 통해 스포츠카에서 기대하는 롤 제어 및 강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레인지로버에서 기대하는 최고의 승차감과 주행 성능을 실현합니다. 

최초의 23인치 카본 휠

23인치 카본 휠은 경량화, 내구성 및 강성 향상 측면에서 의미 있는 기술적 진보를 보여줍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의 한계를 넘어선 특성이 모두 SV 23인치 카본 휠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3년에 걸친 연구 개발과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이 휠은 탁월함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랜드로버의 노력을 상징합니다. 

카본 파이버 직조의 정교한 레이어를 통해 실현된 혁신적인 5 스플릿-스포크 디자인이 특징인 이 휠은 단조 알루미늄 휠 대비 21kg의 중량 절감을 제공합니다. 이는 더 빠른 가속 및 감속 성능과 민첩성 및 연료 효율성의 향상을 의미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카본 복합 구조와 몰딩 공정으로 제공되는 최고 수준의 내구성과 강성은 더욱 뛰어난 스티어링 안정성을 실현합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의 한계를 넘어서는 이 휠은 온·오프로드에서 운전자에게 향상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글로스 및 새틴 노출형 직조 틴트에 차량의 바디 컬러와 일치하도록 마감 처리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타이어 컨트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레인지로버 역사상 처음으로 전륜 285mm와 후륜 305mm의 디퍼렌셜 휠 설정을 적용하여 더욱 뛰어난 트랙션과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레인지로버 최초 탑재.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는 브레이크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인 브렘보(Brembo)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특별한 통합형 파워 부스터(IPB) 제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뛰어난 제동 성능을 실현합니다.

고온에 대한 향상된 내성과 탁월한 압력 분산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이 고성능 제동 시스템은 탁월한 제동력, 페이드 저항성 및 내마모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SV 팀의 보정을 통해 레인지로버 역사상 가장 반응성이 뛰어난 페달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포뮬러 1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양산형 차량에 장착된 브레이크 디스크 중 가장 큰 440mm 디스크가 탑재됩니다.

경량 세라믹 재질의 개별 브레이크는 카본 파이버로 보강되고 디스크의 양면에 추가적인 세라믹 마찰 레이어가 적용되어 높은 기계적 강도와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차량의 네 코너 모두에서 현가하 질량이 34kg씩 크게 감소합니다.

독특한 8피스톤 크로스 레이아웃은 AMS(Automotive Sport) 표준 요구 사항의 두 배가 넘는 테스트 조건에서 진행되는 격렬한 트랙 세션에서 발생하는 강한 열에도 불구하고 최적화된 패드 압력 순환과 페이드 저항성을 제공하여 많은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제동 성능을 발휘합니다. 

외관의 경우 특별한 SV 컬러 조합 옵션으로 캘리퍼가 나머지 익스테리어 피니시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의 역동성이 디자인에서도 느껴지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가장 강력한 레인지로버

특별한 SV 퍼포먼스를 경험해보십시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에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4.4리터 V8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635PS, 최대 토크 81.6kg∙m, 0-100km/h 가속 시간이 3.8초*에 불과한 짜릿한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반응성이 뛰어난 출력과 모든 속도 구간에서 성능을 강화하는 병렬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덕분에, 레인지로버 스포츠 SV는 이전의 모든 V8 레인지로버보다 뛰어난 주행 성능, 최고 출력 및 효율성을 보장합니다.

각 실린더에는 스프레이 보어 기술이 적용되며, 일반적인 주철 라이너 대신 극도로 얇은 스프레이 부착식 금속막으로 대체합니다. 이 기술은 무게와 마찰을 감소시키면서, 열 전달 및 열 효율성을 향상합니다. 밸브트로닉 가변 흡기와 더블 VANOS 밸브 작동 시스템이 캠 작동을 보완하여 연소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다이내믹 론치 모드에서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은 차량이 가장 뛰어난 반응성으로 가속하도록 지원하는 전자 장치를 통해 성능을 향상합니다.

레인지로버 SV는 드라이빙 성능만큼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액티브 배기 시스템에는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2단계 밸브가 적용되어 가벼운 스로틀 개구부에서 의도적으로 변조된 펄스를 제공합니다. 

SV 모드가 활성화되면 매핑이 보다 퍼포먼스 중심적인 설정으로 변경되어 배기 밸브를 더 자주 오래 개방되도록 조절합니다. 엔진 속도가 증가하고 더 많은 공기 흐름이 유지되면 SV의 선명하고 뚜렷한 사운드가 공명하면서 완전히 극적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오디오

음악의 선율이 온몸을 감싸는 궁극의 몰입감을 경험해보십시오. 서브팩(SUBPAC™)으로 구동되는 앞좌석 SV 바디 & 소울 시트는 촉각을 이용하며 기존의 스피커보다 훨씬 넓은 범위를 처리하여 사운드를 깊이 몰입할 수 있는 미묘한 물리적 베이스로 변환합니다.

전 세계의 전문 음악 프로듀서와 사운드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서브팩(SUBPAC™) 진동 촉각 기술은 AI 최적화 소프트웨어와 2개의 햅틱 앰프, 4개의 내장 트랜스듀서를 결합합니다. 

차량의 29개 스피커로 구성된 메리디안(Meridian)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이 이를 보완합니다. 이는 자동차 오디오의 완전한 혁명이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패러다임의 전환입니다.

‘평온(calm)’에서 ‘활기(invigorating)’까지 여섯 가지 웰니스 모드를 갖춘 바디 & 소울 시트는 생체 인식 테스트에서 탑승객에게 스트레스 감소와 집중력 향상을 비롯한 측정 가능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관적인 안전 경고 시스템이 지원하는 SV 바디 & 소울 시트는 모든 여정에서 가장 몰입도가 뛰어난 개인 미디어 경험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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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e view of Range Rover Sport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본능적인 감각. 생동감 넘치는 역동성. 타협하지 않는 퍼포먼스.

SV logo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 

최상의 럭셔리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경험해보십시오. 

Range Rover Sport carpathian grey parked in parking area

레인지로버 스포츠 모델 및 제원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전체 모델 라인업 및 제원을 살펴보십시오.

*엔진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출력을 결합하고, 다이내믹 론치 모드, 카본 휠 및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적용할 경우 최대 토크 81.6kg∙m 및 0-100km/h 가속 시간 3.8초의 성능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