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비스포크 SUV,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출시

New Range Rover SV

2022. 10. 17, 서울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랜드로버 플래그십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를 섬세하게 재해석해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해 커스터마이즈한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Special Vehicle Operations)팀의 전문가들이 가장 안목 있는 고객의 취향에 맞게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모델로, 고급화된 소재, 디자인 테마, 디테일 등을 적용해 최상의 프리미엄 SUV 경험을 선사한다. 이전에는 SV오토그래피(SVAutobiography) 라인업으로 선보였던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특별한 두 가지 디자인 테마 및 SV 시그니처 스위트를 비롯해 SV만의 디자인 요소와 소재를 선택할 수 있어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개인 맞춤 옵션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세심하게 고안한 장식 요소가 특징으로 5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변치 않는 레인지로버만의 아이코닉한 존재감을 완성하는 간결한 세 개 라인(낮아지는 루프 라인, 강한 웨이스트 라인,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은 익스테리어의 핵심 요소다. 여기에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하고 유리와 필러 사이의 단차를 없앤 매끄러운 글레이징, 단일한 글로스 블랙(Gloss Black) 패널로 둘러싸인 후면부 등을 적용해 정밀한 모더니즘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준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세심하게 변화를 준 디테일로 SV 모델에서만 엿볼 수 있는 궁극의 모던함과 우아함을 선사한다. SV 모델만을 위해 조각된 5개의 바로 이루어진 그릴과 프론트 범퍼가 특징적이며, 하단 애퍼처에는 새틴 크롬으로 마감된 5개의 와이드 블레이드를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이러한 마감 방식은 하부 테일게이트와 측면 바디 그래픽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브랜드 최초로 고급 시계의 페이스에 사용되는 기술을 사용하여 세라믹으로 제작한 SV 라운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고객은 스탠다드 레인지로버 색상 팔레트와 더불어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14가지 추가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명한 글로스와 정교한 새틴 마감 디테일도 선택 가능하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차량 제작을 원하는 고객은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Bespoke Match to Sample)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색상을 그대로 적용할 수도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인테리어 소재 선택에서도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볼륨 조절 장치에 매끈한 감촉의 세라믹을 적용했다. 매끈한 화이트 컬러 세라믹은 딥파일 모헤어 카펫과 대조를 이루며, 자수로 장식된 독특한 모양의 시트에는 부드러운 세미 아닐린 가죽을 선택할 수 있다.

랜드로버 SVO팀은 특별한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디자인 테마를 제공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SV 세레니티(Serenity)는 레인지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사이드 그래픽, 하부 테일게이트 피니셔 등에 코린시안 브론즈(Corinthian Bronze) 액센트를 적용해 우아함과 정교함을 돋보이게 한다. 인테리어에는 모자이크 패턴 자수가 대비되는 듀얼 톤 컬러웨이 디자인으로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선사한다. SV 인트레피드(Intrepid)는 다크 도금 메탈 피니셔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블랙 콘트라스트 루프를 통해 특유의 스탤스 디자인을 강조했다. 세밀한 직사각형 패턴과 블랙 새틴으로 마감한 세라믹 디테일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강인함과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뒷좌석에 2명 또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고급스러운 이그재큐티브 클래스 컴포트(Executive Class Comfort) 시트가 특징이다. 새로운 SV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은 특별한 4인승 좌석 배치로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롱 휠베이스 모델의 편리함을 결합하여 SV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준다. 독립형 2인승 시트와 1.2m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하는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뒷좌석에는 SV 모델만의 특별한 13.1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고성능 헤드폰이 적용됐다.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 자리한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에만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 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4.4리터 신형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30마력과 극한 상황 속에서도 독보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신형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최대 토크 76.5kg.m에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를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랜드로버 최초로 탑재된 올 휠 스티어링(All-Wheel Steering)과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Dynamic Response Pro)는 최상의 승차감과 민첩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 스프링 볼륨과 자체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컨트롤 소프트웨어가 조화를 이룬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 등 다양한 주행 기술이 적용돼 어떤 환경에서도 진정한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보장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통해 진정한 21세기 모더니즘 럭셔리의 기준을 제시한다. 차세대 차체 구조인 모듈형 아키텍처 MLA-Flex(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기반으로 제작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새로운 수준의 차체 강성과 최상의 정숙함을 보장한다. 여기에 공기저항 계수를 전체 럭셔리 SUV 중 최저 수준인 0.30cd까지 낮춘 공기역학적 차체 디자인과 플러시 도어 핸들, 유리와 도어 접합 부분에 적용된 히든 웨이스트 디자인 등을 적용해 측면의 공기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풍절음을 최소화했다.

또한 ▲콘서트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Meridian Signature Sound System)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세계 최초로 적용된 헤드레스트 내장형 스피커를 통해 반주파를 생성하고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Active Noise Cancellation)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감소시키는 나노이(NanoeTM) X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Cabin Air Purification Pro System)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실내 환경과 웰빙 경험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고객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 폰과 같은 빠른 반응속도와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한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해 운전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한 점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팀이 품질에 대한 열정과 집념을 바탕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치열하게 고민해 완성한 프리미엄 비스포크 SUV 모델”이라며 “랜드로버의 노하우가 집약된 주행 성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손길을 통해 커스터마이즈된 올 뉴 레인지로버 SV로 랜드로버가 정의하는 궁극의 모던 력셔리를 직접 확인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 9,247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의 구매 및 상담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과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제품 정보는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