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하는 질문 (FAQ)

재규어랜드로버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대적으로 적극 자발적 리콜을 시행합니다.
신속한 후속 조치로 고객의 불안감과 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리콜 대상 및 차량확인방법 / 리콜 원인과 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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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 대상 차량 여부 확인 방법은?
    리콜 대상 차량은 재규어랜드로버 일부 모델의 일부 연식 차량들로 아래 목록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본인의 차량이 리콜 대상 차량인지 확인을 원하시는 고객님들은 세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리콜 대상 차량 보유 고객분들께 고객 통지문이 발송됩니다. 고객 통지문을 수령하신 경우, 소유하신 차량이 리콜 대상에 포함되는 차량입니다. 

    2) 자동차 등록증에서 소유하신 차량의 연식과 모델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차량이 하기의 연식에 해당하는 경우 리콜 대상에 포함됩니다.

           * Discovery4 / 2010년식 부터 2016년식까지
           * Range Rover / 2013년식 부터 2016년식까지
           * Range Rover Sport / 2010년식 부터 2016년식까지


    3) 재규어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 센터(080-894-1000) 및 전국 26개의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차량의 차대번호 혹은 차량 번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리콜 조치의 원인은?
    2010년식부터 2016년식 일부 모델에 사용된 디젤 3.0 TDV6 엔진에서 베어링 정렬 불량 또는 크랭크 축부 간극 과다로 인한 엔진 소착 현상이 일부 차량에서 발생하였습니다.

    해당 결함이 발생할 경우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며, 소음과 진동 발생 후에도 일정 시간 이상 운행을 지속한 경우에는 시동 꺼짐이 발생합니다.

리콜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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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콜기간(결함 진단 & 수리)과 과정은?
    본 리콜은 향후 해당 원인으로 인한 결함 발생 가능성을 판정하는 결함 진단과 결함 진단 과정에서 결함 발생이 가능한 것으로 판정된 차량 수리 두 단계가 동시에 10월 29일부터 진행됩니다.

    결함 진단 후, 해당 원인으로 인한 엔진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판정하여 결함 발생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정된 차량에 대해서는 차량대상 수리(엔진 교체)가 진행됩니다.

    결함 진단을 위한 서비스센터 예약은 10월 22일부터 전국 재규어랜드로버 서비스센터 및 재규어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센터(080-894-1000)를 통해 가능하며 10월 29일부터 재규어랜드로버 전국 26개의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결함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6개월 안으로 결함 진단 및 수리를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6개월이 지난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결함 진단 및 수리가 가능합니다.

    모든 고객님들이 빠른 시일 내에 불편 없이 결함 진단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결함 진단 예약 방법은?
    1) 10월 22일부터 재규어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센터(080-894-1000)로 상담 및 결함 진단 예약이 가능합니다. 고객님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사전예약을 부탁드립니다.

    2) 재규어랜드로버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국 26개의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의 위치와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결함 진단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센터는 어디인가?
    전국 26개의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결함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결함 진단을 위한 방문 전에 재규어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센터(080-894-1000)를 통해 사전예약을 부탁드립니다.
  • 주말에도 결함 진단을 받을 수 있는가?
    결함 진단 및 리콜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전국 26곳의 재규어랜드로버 서비스센터에서 평일과 다름없이 결함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센터 운영 시간 추후 공지)
  • 리콜 대상 차량을 검사/수리를 받기 전까지 운행해도 괜찮은가?
    본 결함의 경우, 해당 리콜 대상 차량 중 일부에서만 발생하고 있으며 결함 진단은 향후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판정하는 프로세스이므로 당장 소음과 엔진 진동, 경고등 점등 등의 엔진 결함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차량은 기존과 같이 운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안전 운행을 위하여 리콜 대상 차량은 조속히 결함 진단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보상 & 지원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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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함 진단 및 리콜에 드는 비용처리는?
    해당 리콜과 관련해 진단 및 수리에 드는 모든 비용은 재규어랜드로버에서 부담합니다.
  • 리콜 결함 진단 및 수리기간 동안 지원되는 서비스는 무엇인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픽업/딜리버리, 대차 및 교통비 지원, 차량 탁송 등 리테일러사와 협업하여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1) 결함 진단 시 고객이 요구에 따라 탁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서는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 혹은 재규어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전화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실 때 탁송 서비스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2) 결함 진단을 통해 엔진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판정된 차량의 경우, 결함 진단일부터 수리완료일까지 본인 차량 운행을 원치 않으시는 고객에게 해당기간 대차를 지원해 드립니다. 결함 진단일로부터 엔진 교체를 위한 입고일까지의 입고 대기기간 동안에는 고객 차량을 무료로 보관해 드립니다.

    3) 엔진 교환을 위해 엔진 수리 가능한 센터로 차량 이동 시 탁송 서비스가 제공되며, 엔진 교체 완료 후 고객분께 탁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차량을 보내드립니다.
  • 결함 진단 및 엔진 교체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기시간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경우, 결함 진단에는 약 1시간 가량, 엔진 교체에는 약 3일정도가 소요됩니다. 엔진 교체 기간에는 무료로 대차가 지원되며, 결함 진단 및 엔진 교체를 위해 무료 탁송서비스가 운영됩니다.
  • 결함 진단 및 리콜로 인해 기존 일반 서비스를 받는데 차질이 생기지 않나?
    전국 26개 서비스센터에서는 주말을 포함하여 매일 서비스센터 운영 시간을 확장하고 리콜 전담 워크베이 및 인력을 지정하여 빠른 차량 점검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인력과 시설을 편성 하였습니다. 또한 결함 진단 전 공식 서비스센터나 리콜 전담 콜센터를 통해 일정을 지정하여 예약하시는 경우, 무료 탁송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콜 이외의 기본 서비스 점검을 위해서도 연장 근무를 실시하여 고객분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재규어랜드로버는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2018년 울산, 인천, 판교, 의정부, 청주, 대전, 부산 7개 지역에 서비스센터를 추가 신설하고 일산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하여 일처리 대수를 37% 이상 증가시킬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정비인력을 50% 추가 증원하고, 정비 인력 교육을 강화하여 올해 말까지 50명 이상의 마스터 테크니션을 보유할 계획입니다.

재규어랜드로버 리콜 전담 상담센터(080-894-1000) 및 전국 26개의 재규어랜드로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aguar Land Rover Limited : 서울시 중구 수하동 67(중구 을지로5길 26) 미래에셋센터원빌딩 동관 13층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